원주시역사박물관,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09:05:07
  • -
  • +
  • 인쇄
법천사지 발굴체험 및 찾아가는 국가유산 교육프로그램 등
▲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사진

[뉴스다컴] 원주시역사박물관은 법천사지 유적전시관에서 법천사지 발굴체험, 찾아가는 우리 국가유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법천사지 발굴체험 프로그램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급별로 접수하고 있으며, 4월 2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25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국가유산 발굴기관 강사와 함께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야외발굴장에서 역사 교육 및 발굴체험이 진행된다.

찾아가는 우리 국가유산 프로그램은 3월 25일부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급별로 접수하며, 7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20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마을강사가 신청 학급으로 직접 찾아가 국가유산이 위치한 마을 교육 및 국가유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지난해 복원된 원주 법천사지 지광국사탑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추진에도 나선다.

박물관은 지광국사탑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워크북 등을 기획하고 있으며, 빠르면 5월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영언 역사박물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