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수소관련 인재 품는다, 2024년 강원 수소혁신인재 취업박람회 개최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09:30:01
  • -
  • +
  • 인쇄
수소에너지 관련 등 도내 기업 및 유관기관 등 30개사 참여
▲ 삼척시청

[뉴스다컴] 삼척시가 9월 25일 강원대 삼척캠퍼스 복합스포츠센터에서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와 함께 주관하는 ‘2024년 강원 수소혁신인재 취업박람회(강원 H2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수소산업 취업 전망과 일자리 정보를 안내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최종적으로 혁신 인재의 지역 취업·정주를 유도하는 취지로 마련하는 것이다.

아울러, 삼척시에서도 수소산업의 추진현황, 청년지원 정책 및인구유입 정책, 고향사랑 기부제 등을 위한 홍보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강원테크노파크, 강원대학교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단 및 수소·탄소혁신기술연구소,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것으로, 도내 수소 관련 전문기업과 전문연구기관 21여 개사와 지자체와 혁신기관을 포함한 6개 유관 기관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대학교 에너지신산업혁신융합대학(KNU COSS), 수소안전 클러스터융합대학원(K-HySafe) 및 지역연계형 수소산업 혁신인재양성사업단이 공동으로 후원하여 교내 수소 및 에너지신산업 사업단이 힘을 모아 준비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본 행사는 ▲기업설명회(기업 홍보 및 채용계획 발표) ▲취업 특강(수소산업 취업 전망, 면접 이미지메이킹, 챗GTP 활용 취업 준비) ▲취업 토크콘서트(현직 인사담당자 및 취업전문가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며,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부스는 행사시간 중 상시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수소에너지 산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지역인재들이 관내 수소에너지 기업에 입사하여 우리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수소산업 인프라 구축 및 기업 유치 등의 적극적 사업 추진을 통하여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