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원군 청년들의 종합 정보소통을 위한 “철원군 청년지원센터”전담 창구 개설 |
[뉴스다컴] 철원군은 지역 청년들의 창업 및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철원군 청년지원센터”라는 현판을 달고 2025년도 청년정책 안내, 청년창업 및 청년일자리 사업계획 등 청년정책 정보를 종합·체계화해 청년들에게 전달한다고 밝혔다.
군은 관내 청년들의 각종 취업․창업등의 일자리 정보 습득 창구 일원화로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양질의 일자리 매칭을 통해 청년인구 외부유출 방지와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본격“청년지원센터”전담 창구를설치․운영하기로 했다.
먼저 청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 청년창업 사업을 통한 교육․컨설팅 등 프로그램 운영 추진과 상담과 홍보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철원군에는 각종 청년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청년들이 맞춤형정보를 제때 제공받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거나 미취업 청년들의 관외유출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청년지원센터 전담창구를 개설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상담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철원군 관계자는 “철원군 청년을 위한 청년지원센터가 될 수 있게, 청년정책 사업 홍보 ․ 지원 및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등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두루두루 아우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