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최정훈 경제복지여성위원장·성보빈 창원시의원“무공수훈자회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3:55:18
  • -
  • +
  • 인쇄
창원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지원 조례 개정으로무공수훈자·보국수훈자의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
▲ 창원시의회 최정훈 경제복지여성위원장·성보빈 창원시의원“무공수훈자회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뉴스다컴] 최정훈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장(이동, 자은, 덕산, 풍호)과 성보빈 의원(상남, 사파)이 13일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창원시지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최 위원장과 성 의원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대상자의 예우와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 12월, 창원시 ‘보훈명예수당 지급 조례’를 개정하여 기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던 ‘무공수훈자’와 ‘보국수훈자’에게도 2026년부터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노력이 인정되어 감사패를 받게 됐다.

앞서 최 위원장과 성 의원은 2024년 2월에도 무공수훈자에게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하는 개정안을 추진했으나, 예산 부담 등의 이유로 심사에서 보류된 바 있다.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보훈대상자 확대를 위한 설득과 예산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최정훈 위원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예우를 확대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해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