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저연차 공무원 및 공무직 대상 '복무규정 및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 실시

이지예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9:10:46
  • -
  • +
  • 인쇄
미래 강릉 이끌 ‘공익 실현을 위한 공직자의 길’ 모색
▲ 강릉시 저연차 공무원 및 공무직 대상 '복무규정 및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 실시

[뉴스다컴] 강릉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미래 강릉을 이끌어갈 젊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15일 시청 대강당에서 '복무규정 및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한다.

2020년 이후 임용된 공무원 및 공무직 총 60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법적 의무와 윤리적 책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저연차 공직자들의 직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방공무원법'에 규정된 성실의 의무, 품위 유지의 의무 등 공무원의 기본적인 의무와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행동강령을 연계해 알기 쉽게 설명하여 공익 실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던 음주운전, 도박 등으로 처벌된 실제 사례를 들어 공직사회 경험이 부족한 저연차 공직자들에게 법의 준엄함과 비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방침이다.

향후, 이번에 제작한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복무규정과 공직자 행동강령에 대한 집합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공직자는 시민을 위해 일하는 직업인만큼 주어진 의무를 다할 때 비로소 공익을 실현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강릉시를 이끌어갈 젊은 공직자들이 의무와 책임에 기반한 업무수행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다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